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안전벨트 방식임. (가슴을 대각선으로 가로지르며, 허리를 지나는 3점식 벨트)

볼보의 엔지니어인 Nils Bohlin은 1959년에 3점식 안전벨트를 발명했음.
당시에는 기본적으로 2점식 안전벨트 형태였지만, 충돌 시에는 득보다 실이 더 많았다고 함.

3점식 안전벨트가 그렇게 널리 채택되는 이유는 사실 볼보가 특허를 무료로 공개하여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가 설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임.
그들은 발명으로 엄청난 특허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지만, 이익보다 인명구조도구로서의 가치가 더 크다고 믿기에 특허를 공개함.

3점식 안전벨트 발명 5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발표된 최신 수치 에 따르면
3점식 안전벨트는 전 세계적으로 백만 명의 생명을 구하고 더 심각한 부상을 예방했다고 함.
충돌 시 부상이나 사망의 가능성을 최소 50% 줄임으로써, 자동차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안전장치로 남게 됨.

볼보는 특허를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해 내주었지만,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차는 Volvo라는 강한 이미지를 심어줌.

화사 근무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부서의 이권도 아닌, 회사의 이권을 타의적인 목적으로 포기한다는 건 거의 불가능한 결정임.

볼보에 진심어린 박수를 보냄.
 

볼보는 안전의 대명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