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례 크리스마스 파티를 올해는 누구의 집에서 하거나 노비타와 동급생들로 나눈 끝에 황폐한 다니 군의 집에 정해졌습니다.
그런데 아 장미니 군의 집은 성 같이 오두막 집( 허술한 가옥)이었어요. 파티에서 모임에 너무도 좁아 어린 형제들이 모두 그 동안 밖에서 보내야 합니다.
그런 사정을 알고 노비타가 죄송하게 생각하다가 엉뚱한 쪽에서 해법을 번쩍였습니다.그것은 도라에몽의 "중력 페인트"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비밀 도구의 중력 페인트는 바른 곳이 "아래"이 된 페인트입니다.
이름과 같이 중력을 조종합니다. 지구가 미치는 중력과 원심력은 포함됐고 중력 페인트를 칠한 면에 대해서 정확히 수직으로 1G가 걸리도록 조정됩니다.
예를 들면"천장에 바르면 지구의 중력과 만났다가 무산됐다"라든가"벽에 바르면 지구의 중력과 곁들이고 비스듬히 G가 걸린다" 같은 것은 일어나지 않아요.바른 곳이 바로"아래"이 됩니다.
원작에서 도라에몽들은 중력 페인트를 벽의 일부에 바르고 그곳을 선반을 대신하거나 벽과 천장의 한 면에 발라서 바닥으로 쓸 만한 면적을 넓히고 활용하였습니다.
이처럼 중력 페인트는, 수납 부족과 비좁은 방을 보완하는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원 룸이면 천장에 침대를 옮기면 방이 상당히 넓어집니다. 침대 외에도 키 작은 가구라면 가지니까 천장이 침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간이적이라고는 하지만 방 하나 늘어난 것이나 다름없죠.
가구가 접하는 부분은 벽에 바르고 지진에 의한 전도 방지 등, 중력 페인트는 아이디어에 따라서는 가능성이 커진다 비밀 도구입니다.
전세의 벽에 페인트를 칠하면 성가시게 되므로, 뗄 수가 화면 라벨 등에서 기초를 만드는 시간이 더 걸립니다.함께 중력 페인트의 분홍색이 마음에 안 들면 다시 그 위에 벽지를 붙이등 말썽이 겹쳐집니다.